QUICK
MENU

공지사항

제목 레이저 구매시 이것만은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데이비드레이저입니다.








오늘은 저희 데이비드레이저가 한 업체를 방문하고 왔는데요 


레이저 조각기가 작동이 안되는데 판매한 곳에서는 더 이상 AS를 받을 수 없으셔서 찾다가 저희에게 도움을 요청하셔서
방문하여 기기 상태를 확인 해드리고 왔습니다. 물론 저희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곳입니다.


자세히 생각해 보니 이번달만 벌써 2군데 업체네요


레이저 기기를 사용하는 업체를 방문하면서 참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드는데요


저희도 레이저 기기를 판매하는 업체이지만  많은 구매자분들이 구매 시 실수를 하고 있으셔서 레이저 기기 구매시 확인사항에
대해 적어보려합니다.






첫째. 레이저 기기는 공작기계입니다.


이말은 무슨말이냐 하면
"레이저 조각기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공작물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입니다.
레이저 기기만을 가지고 있으시다고 내가 원하는 것을 그냥 만들 수 없습니다.
물론 구매자 본인이 기계적인 기본실력이 있으시다면 모르지만 대부분은 이분야가 처음이신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동영상사이트나 샘플사진에서는 쉽게 제작되어 보이지만 때론 중요한 부분은 건너뛰고 그저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는 부분만
보여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제 기기에 적용은 참 힘든 부분이 많이 있지요


얼마전에 저희에게 석재에 사진을 넣어보라고 하시는 손님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눈앞에서 직접넣어드렸더니
혀를 차시면서 이렇게 못하는곳이 너무 많다고 하시더군요
샘플 처럼 하면 내가 바로 사겠다고 했더니 그건 본사에서 보내온 샘플이라 여기서는 못한다고 해서 어이가 없었답니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고
하드웨어적으로 어떻게 적용이 되어야 하는지 자세한 기기 사용법을 교육시켜 줄수있는지 철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런한 과정이 생략된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사실에 많이 놀랐습니다.


그저 와서 기계설치하고 사용법 설명은 십분이면 끝이고 그냥 가버리시니 기기는 구매했지만 기기를 사용하는 실력은
하수이니 기기의 사용능력도 하급밖에 안되거나 기기를 무리해서 사용하게 되어 튜브등의 부품 수명이 단축되는 현상이 생기죠.


레이저 기계는 공작기기이니 내가 이렇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며
프로그램에 이런 기능이 있는지 구매전에 판매처에 철저히 물어 보시면서 점검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내가 사용하는 재료를 들고 직접 방문하여 내가 원하는 제품을 척척 만들어 내는지 테스트를 해보셔야 합니다.
그러면서 판매처에서 과연 기기에 대한 교육 능력이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별 어렵지 않은것도 이런 저런 이유를 들어 못하시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레이저 기기는 가격만 저렴하다고 해서 구입하시면 필히 후회를 하세요
가격저렴이 아닌 기기사용법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해줄 수 있는 업체인지 꼭 점검하셔야 합니다.










둘째, 레이저 기기는 분명 AS가 있는 제품입니다.


레이저 기기를 구매하시면 소모품도 교체하여야 할때가 있고 기기이다 보니 고장 시 부품을 교체해야 하지요
하지만 부품에 대한 재고도 없는곳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레이저 기기도 재고 없이 계약하면 중국에 발주 넣는곳도 있지요
일이십만원짜리가 아닌데 기기 부품때문에 보름에서 이십일 가까이 기기를 세워놓는다면 얼마나 답답하실 까요?
또 부품이 와서 교체했는데도 기계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왜 그럴까요?
물론 사람이라 실수도 할 수 있지만
대부분 판매하시는 분들이 기기에 대한 영업을 하다가 판매를 하셔서 그렇습니다.
고장 시 대처하는 능력이 많이 떨어지는 곳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점들은 첫번째에서 이야기 드렸듯이 꼭 직접 점검을 하셔야 합니다.
확인이 아닌 점검입니다.


몇달 전에 저희 기기를 설치하러 갔더니 설치하려던 공장의 옆 공장사장님이 뛰어오셔서 저희 기기에 아크릴을 잘라보라고 하시더군요
직접 가지고 오신 아크릴을 눈앞에서 잘라드리니 한숨을 쉬쉬면서
"리스끼고 그리 비싸게 주고 샀는데 기기가 안되어서 새 기계로 바꾸어 주었는데도 같아서 싸우니
이젠 배째라고 해서 싸우기도 싫어서 두손두발 다 들었다고
그냥 기계 안쓰고 있다고" 하시더군요


몇달이 지난 오늘도 방문했던 업체의 사장님도 이런 똑같은 말씀을 하시네요
" 이젠 싸우기도 실어서 소송하려고 한다고"  민사소송... 이거 서로 머리아픈 일입니다.


오늘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는데요
데이비드도 가끔 부품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급하시면 중요부품은 다른기기에서 떼어다가 달아드릴때도 있습니다.


제품 나와야 하는데 못 나오시면 얼마나 속상하실까요


다 만족하는곳은 없으시겠죠


다만 레이저 기기는 공작기기 이기 때문에


공상품처럼 상표만 보거나 가격만 보시고 사시면 절대 안된다는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내가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게 교육을 해주고 AS 능력은 되는지 꼭 확인에 점검도 하셔야 됩니다.


위에 사진은 뜬금없어 보이는데요 ^^ 남해안 비금도와 오대산 소금강 계곡과 주문진 바닷가 사진입니다.


마음 좀 편하시라고 올렸습니다 ^^;




감사합니다.




작성일자 2016-06-29
조회수 1543